#1 개발 환경 구성
# Python 개발 환경 구성
# Python in Mac
본격적으로 무언가를 하기 전에 환경을 만드는 것을 우선시하고 제일 좋아한다.
공부, 개발 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하기에 개발 환경을 구성해보고자 한다.
처음에는 repl.it이라는 웹을 통해 작성해왔지만 좀 변화를 주고자 Editor를 사용해보고자 한다.
PyCharm은 처음에 이름만 들었을 때는 프레임워크인 줄 알고 그냥 그런거보다 했었다.
막상 내가 Python을 사용하려니까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'아 이런 IDE가 있었구나'했다.
거창한거 없이 필요한 것들 설치하고 정리해두면 끝.
# Install
Editor - Pycharm
https://www.jetbrains.com/ko-kr/pycharm/download/#section=mac
다운로드 PyCharm: JetBrains가 만든 전문 개발자용 Python IDE
최신 버전 다운로드: PyCharm (Windows, macOS, Linux)
www.jetbrains.com
Professional / Community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
Professional 버전은 모든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고 Web, 과학, 분석 등 다양한 작업을 지원한다.
But Community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판단했다.
# Pycharm을 이용하면서 좋은 점.
1. 코드마다 실행할 수 있는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
2. 원하는 필요한 패키지를 선택해서 쉽게 설치할 수 있다. Pycharm에서 별도로 지원하는 Install Package를 통해 간단히 설치 가능
3. 파이썬은 인터프리터 방식의 언어라서, 한 줄씩 실행해서 결과를 보는 것이 가능하다.
실행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하거나 그 라인에 커서를 두고 ’alt-Shift-E ‘를 입력한다. 그러면 아래 Python Console에서 바로 실행이 된다. 데이터 분석을 위해 여러 번 비슷한 유형의 코드를 실행할 때문에 유용한 기능이다.
4. 파일과 함수 관리 및 구조 파악에 용이하다. 함수를 클릭하면 해당 함수로 이동이 가능하다.
이 밖에도 pycharm에서는 python을 쉽게 코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제공해준다.
디버깅을 위한 기능도 있고, Pandas 데이터 프레임을 엑셀처럼 보여주는 기능도 있다. 과거에는 커뮤니티 버전에서 쥬피터 노트북도 지원하였는데, 현재는 프로페셔널 버전으로 이동되었다.
내 맥에는 Anaconda + PyCharm + Python 3.x 이 구성되어 있다.